(구조장소)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내각리 동명빌라

당고맘님 | 2020.01.15. 16:48 | 등록번호 8,962 | 조회 1,753
아는언니네 집에 1박으로 놀러갔다가 발견했어요. 이 빌라가 다음달에 철거하고 LH들어온다는데 주인이 이사하면서 버리고간것 같아요. 손도많이타고 가구 근처에서 떠나질않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올려봅니다. 중성화수술도 안시켜놔서 병원데리고가서 중성화 예방접종 다했어요. 지금은 사무실에서 임보중입니다. 겁이많지만 순하고 애교도 많습니다. 새벽에 주인찾느라 엄청 울어요.ㅠ 이 아이를 찾으시는 주인분 있으시면 제발 연락주세요. 버리고 가신게 아니였으면 좋겠습니다.

구조동물 샴 / 수컷 / 4살
구조날짜 2020-01-05
구조장소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내각리 동명빌라
연락처 당고맘님(이메일발송), 전화번호(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특이사항 샴 고양잉수컷
얼굴이 전부까맣고
약간통통 5kg
눈이몰림 별명 동엽이

 

 

전단지, SNS공유 ( 경기도 남양주시 공고, 보호소, 동물병원 확인 )

 

참고사항

  1. 원칙상, 구조한 동물은 시ㆍ군ㆍ구청 또는 해당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신고해야 합니다.
  2. 길거리에서 데려온 동물은 마음대로 팔 수 없으며(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아무런 법적 소유권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3. 구조한 동물을 관할 관청에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최소 10일 이상은 주인을 찾아주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노력하셨는지 자료들을 캡처하거나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구체적인 노력 : 소량이라도 좋으니 발견 장소에 전단지 붙이기, 인근 동물병원들에 전단지 전달(칩 스캔 요청), 동물보호센터에 신고 등록 및 인터넷 확인, 주변 사람에게 알리기
  5. 동물을 구조한 경우, 위와같은 구체적인 노력들(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이런 노력들을 할 수 없다면, 처음 발견했던 지역의 보호소(또는 동물병원)로 빨리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6. 주인 찾는 글임을 알고도 무료로 달라거나, 직접 대면 없이 보내달라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나중에 되팔거나, 잡아먹거나, 가축으로 기르거나, 하루 종일 묶어두고 집 지키는 개로 키울 사람들입니다.
  7.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분양해달라고 하는 사람들 걸러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분증 확인 후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분양계약서와 의미가 다름) 작성하고 직접 방문해서 계약서 내용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8.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 내용에는 위반 시 조항과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를 꼭 넣으셔야 합니다.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와 관련해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카라에서 제시하는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위와 같은 내용들을 지켜주셔야 나중에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 원만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구조한 동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조치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