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격장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휴게소

화성시님 | 2018.10.06. 15:28 | 등록번호 7,477
가평휴게소 서울방면 휴지통 옆에 새끼고양이가 다리가 부러져있었습니다. 신고할 곳을 찾지못해 글 남깁니다. 구조가 필요해보입니다. 혹시 구조 가능하신 분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목격동물정보 기타묘종 / 성별모름 / 1살미만
목격날짜 2018-10-06
목격장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휴게소
연락처 화성시님, 전화번호(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목격동물특징 쓰레기통 옆 새끼고양이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 가평휴게소 다녀왔는데 아직 있었어요
오른쪽다리를 다쳤고 치즈냥이랑 팬더모양 고양이랑 같이있었습니다ㅜㅜ
민냥이님 2018.11.21. 16:16 삭제

이건 유기묘나 길 잃은 냥이나 구조가필요한 냥이 등을 발견했을 때의 대처방법과 제보할만한 커뮤니티, 구조방법 그리고 주인을 찾거나 임시보호처, 입양처를 찾는 요령과 이상한사람 걸러내는 팁 등이 정리되어 있는 글인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보내놓습니다..!ㅠㅠ https://blog.naver.com/ekeka23/***-****-****
흰발님 2018.10.06. 16:53 삭제

 

참고사항

  1. 원칙상, 구조한 동물은 시ㆍ군ㆍ구청 또는 해당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신고해야 합니다.
  2. 길거리에서 데려온 동물은 마음대로 팔 수 없으며(500만 원 이하의 벌금), 아무런 법적 소유권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3. 구조한 동물을 관할관청에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최소 10일 이상은 주인을 찾아주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노력하셨는지 자료들을 캡처하거나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구체적인 노력 : 소량이라도 좋으니 발견장소에 전단지 붙이기, 인근 동물병원들에 전단지 전달(칩 스캔 요청), 동물보호센터에 신고 등록 및 인터넷 확인, 주변 사람에게 알리기
  5. 동물을 구조한 경우, 위와같은 구체적인 노력들(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이런 노력들을 할 수 없다면, 처음 발견했던 지역의 보호소(또는 동물병원)로 빨리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6. 주인 찾는 글임을 알고도 무료로 달라거나, 직접 대면 없이 보내달라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나중에 되팔거나, 잡아먹거나, 가축으로 기르거나, 하루 종일 묶어두고 집 지키는 개로 키울 사람들입니다.
  7.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분양해달라고 하는 사람들 걸러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분증확인후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분양계약서와 의미가 다름) 작성하고 직접 방문해서 계약서 내용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8.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 내용에는 위반 시 조항과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를 꼭 넣으셔야 합니다.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와 관련해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카라에서 제시하는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위와 같은 내용들을 지켜주셔야 나중에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 원만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구조한 동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조치들입니다.